HOME  사업안내   공익활동형

공익활동형

노인 사회활동 - 공익활동형

어르신이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입니다.

  • 참여조건 :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 활동기간 : 10개월~11개월(행복한 동행 사업단은 12개월)

  •   비 : 27만원(30시간 활동)

행복한 동행(노노케어)
독거노인, 조손가정 노인, 거동불편 노인 등 취약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유지 할 수 있도록 안부확인, 말벗 및 생활안전 점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할머니손맛 급식도우미
초/중/고등학교에 파견되어 학생들의 급식 준비부터 마무리 청소까지 급식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 동부 : 124명- 서부 : 112명
- 남부 : 168명- 북부 : 206명
다문화가정시니어멘토링
결혼 이주여성의 한국정착을 지원하고,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의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 한국문화교육, 아동양육지원 등의 일상생활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은평 1004 - 실버경찰
어르신들이 초/중/고등학교 등·하교 시 교통안전 보호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등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황금빛 공원
은평구에 있는 공원/놀이터 내 환경미화 및 시설점검, 공원주변 아동/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공공시설지원단
공공시설 지원단은 응암3동 공영주차장 내 환경미화 및 순찰을 진행하는 활동입니다.
할머니 문방구
초등학교 학습준비물센터실 내 물품 입.출고 관리, 재고관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공동주택 아이스팩 더 쓰임 챌린지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참여어르신들이 아이스팩을 세척, 소독하여 시장상인회 및 소상공인을 통해 재사용 아이스팩을 배분하는 활동입니다.
커피찌꺼기 새활용사업
커피찌꺼기를 새활용하여 친환경 탈취제로 생산, 지역주민과 취약계층에게 무료나눔을 통해 환경운동에 동참하는 활동입니다.
시니어 위생지원단
경찰서에 파견되어 경찰관과 방문객들의 배식 준비부터 마무리 청소까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입니다.